본문 바로가기

Art creation/영화 인생

[영화]Encore Presentation of ‘Patterns of Evidence: Exodus







(Encore Presentation of ‘Patterns of Evidence: Exodus’)


Jake Heber




출애굽의 역사성을 확증하고 있는 영화, 

 출애굽(Exodus)은 성경에서 가장 잘 알려진 이야기 중 하나이다. 성경 출애굽기에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수 세기 동안의 노예생활, 모세의 인도, 이집트에 파괴적인 재앙들, 기적의 홍해 횡단 등을 겪은 후에 이집트(애굽)을 탈출하는 이야기를 자세히 기록해 놓고 있다. 그러나 대다수의 고고학자들과 역사학자들은 성경적 출애굽이 발생했다는 증거가 없다고 주장한다. 이 논란 주제가 ‘출애굽의 증거들(Patterns of Evidence: Exodus)’이라는 제목의 다큐멘터리 영화로 만들어졌고, 2015년 1월 29일 드디어 개봉되었다.[1] 

그러나 '증거의 부재'는 반드시 '부재의 증거'가 아니다. 성경에 기록된 사건에 대한 성경 밖의 외부적 증거를 아직 가지지 못했기 때문에, 성경이 오류를 가진다는 과거의 역사가들의 주장은 그들이 틀렸음이 밝혀지고 있는 것이다. 왜냐하면 성경에 기록된 역사가 실제로 사실이었음을 가리키는 증거들이 계속 밝혀지고 있기 때문이다. 구약 성경에 나오는 헷 족속(Hittites, 히타이트)에 관한 많은 기록이 하나의 전형적인 예이다. 성경 비판가들은 헷 족속이 존재하지 않았다고 생각했었다. 그러나 헷 족속이 결국 존재했다는 고고학적 증거들이 발견되면서, 그들이 틀렸음이 입증됐던 것이다.[2]

비판가들은 말한다. ”출애굽과 가나안 정복과 같은 기념비적인 사건들이 사실이라면, 수천 년이 지났다하더라도 관련 증거들이 남아있지 않는다는 것은 진정 놀라운 일이다.” 따라서, 성경 비판가들은 출애굽에 대한 '증거의 부재'가 출애굽이 사실상 일어나지 않았다는 ‘부재의 증거’라고 주장한다.

만약 성경 비판가들이 맞는다면, 기독교 신앙의 상당 부분이 파괴될 것이다. 그것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이집트를 탈출했으며, 가나안을 정복했다는 성경의 출애굽기와 여호수아 같은 책들이 지어낸 소설 같은 이야기라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모세의 존재와 출애굽 사건을 실제 역사로 간주하셨던 예수님도(막 12:26, 눅 20:37, 요 6:32) 틀리게 말씀하셨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렇다면 예수님의 다른 말씀도 틀릴 수 있는 것이 아닌가?

보수적인 신학자들은 이스라엘 백성들의 출애굽과 가나안 정복에 대한 풍부한 역사적 증거들이 존재한다고 주장했지만, 회의적인 역사학자들과 고고학자들은 그것을 인정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그러한 증거들은 표준 이집트 연대기에서 그들이 예상하는 시대보다 훨씬 이전 시기에서 발견되었기 때문이다. 이제 '표준' 이집트 연대기는 상당한 수정이 가해져야할 것으로 보인다.[3]

영화 ‘출애굽의 증거들(Patterns of Evidence: Exodus)’을 제작한 디모데 마호니(Timothy Mahoney)는 수상 경력이 있는 영화감독으로, 폭 넓은 관객들에게 출애굽의 많은 증거들을 제시해주는 훌륭한 일을 수행했다. 마호니는 영화 시청자들이 결론을 내리도록 유도하고 있었지만, 그가 제시하는 증거들은 너무도 강력해서, 이제 성경 비판가들은 여기에서 제시된 객관적인 역사적 데이터들을 그냥 무시해버릴 수 없게 되었다. 마호니는 감탄사가 절로 나올 정도로 충격적인, 역사적 요셉, 출애굽 여정, 노예 생활, 이집트의 재앙, 파괴된 여리고성의 증거들을 제시하고 있다. 우리와 같이 창조과학 사역을 하고 있는 두 단체(AiG, CMI)는 이미 그 영화를 리뷰하고 추천해 놓고 있다.[4, 5] (아래에 링크해 놓았음).표준 이집트 연대기를 따르지 않고, 성경적 연대기를 따른 출애굽 다큐멘터리 영화 'Patterns of Evidence: Exodus”가 제작 완료되어 미국 일부 상영관에서 개봉되었다. 기존에 주장되던 세속적 출애굽 연대(BC 1250년 근처)가 아닌, 200여 년 앞당겨진 이집트 중왕국 시대에서(BC 1450년 근처) 성경 출애굽기와 여호수아서와 일치하는 놀라운 고고학적 증거들이 무더기로 발굴되었고, 그 사실들을 다큐멘터리로 보고하고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2skx69TxLXk
http://www.patternsofevidence.com/en/

(미국 내 상영:

http://www.fandango.com/patternsofevidence:theexodus_172109/movietimes)



이 영화가 널리 상영될지는 아직 알 수 없다. 몇몇 개봉관들은 2015년 1월 29일에 상영을 시작했고, DVD와 책에 대한 예약도 온라인으로 주문할 수 있다.[6] ICR은 무조건적으로 그 책을 추천할 수는 없지만(아직 검토하지 못했음), 영화와 같은 내용이라면, 성경을 변증하는 자료로 유용하게 사용될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으로, 이것은 결점투성이의  세속적 연대기가 성경의 진실성을 공격하기 위해 사용됐던 유일한 사례가 아님을 기억해야할 것이다. 세속적 역사가들과 자유주의 신학자들은 출애굽의 증거가 없다고 주장해왔다.(성경에 기록된 출애굽 사건과 일치하는 많은 증거들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또한 세속적 지질학자들은 창세기에 기록된 전 지구적인 홍수에 대한 증거가 없다고 주장하고 있다. 그러나 적어도 지역적 스케일로는 엄청난 홍수의 증거들이 있다는 것을 그들도 인정하고 있다. 전 지구적으로 광대한 퇴적지층 속에 수십억의 동물과 식물 잔해들이 격변적으로 파묻혀있다는 사실은 전 지구적 홍수와 더 잘 어울린다.[7, 8] 그러나 이러한 증거들은 그들 지층에 부여되어 있는 수억 수천만 년이라는 진화론적 연대 때문에 부인되고 있는 것이다. 

마호니의 다큐멘터리 영화는 크리스천들에게 성경 비판가들의 주장들을 무비판적으로 받아들이지 말 것을 가르쳐주고 있다. 우리는 성경의 기록이 사실임을 믿는다. 심지어 창세기의 첫 부분까지도 말이다.



References

1. Fathom Events Encore Presentation of 'Patterns of Evidence: The Exodus' Confirmed for Thursday, January 29. CNBC. Posted on www.cnbc.com January 22, 2015, accessed January 23, 2015. 
2. Wilson, C.A. 1977. Rocks, Relics and Biblical Reliability. Grand Rapids, MI: Zondervan, 41. 

3. Bates, G. 2014. Egyptian Chronology and the Bible – framing the issues. Posted on www.creation.com September 2, 2014, accessed January 15, 2015. 
4. Bates, G. 2015. Patterns of evidence: Exodus. A review. Posted on www.creation.comon January 15, 2015,accessed January 20, 2015. 
5. Mitchell, E. 2015. Movie Review: Patterns of Evidence: The Exodus. Posted onwww.answersingenesis.org January 17, 2015, accessed January 20, 2015. 

6. The film's website: www.patternsofevidence.com/en/, accessed January 20, 2015. 
7. Thomas, B. 2012. Flood Explains 'Worldwide Pattern' in Ancient Rock. Creation Science Update. Posted April 11, 2012, accessed January 20, 2015. 
8. Morris, J. D. 1989. When Did the Fossils Die? Acts & Facts. 18 (10).

*Dr. Hebert is Research Associate at the Institute for Creation Research and received his Ph.D. in physics from the University of Texas at Dallas.

출처 : ICR News, 2015. 1. 26. 
URL : http://www.icr.org/article/8558
번역자 : 미디어위원회
























'Art creation > 영화 인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 티파니에서 아침식사  (0) 2015.02.06
[영화] 오싱  (0) 2015.01.07
1950년도 영화언어  (0) 2010.02.07
영어배우기 좋은 영화 5편 추천  (0) 2010.02.07
문숙_삼포로 가는길_1975년  (0) 1975.08.02